2012.05.30.0114hrs - MAC 등록조차 떠넘기는 미련한 SK Telecom.



외산폰이 상당히 많아진 시대에 SKT 는 휴대폰 자급제도 (블랙리스트) 라는 제도를 발표했습니다.



 
 [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어느곳에서든 휴대폰을 사도 언제든지 유심만 끼우면 된다는 소리입니다.
해외에서 들어온 외산폰도 이에 해당합니다. (단말기 넘버가 등록되있다는 조건하에)
 
저는 그래서 매장을 거쳐서 갤럭시 노트 해외판을 구매했습니다. ]



하지만 여기에는 단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MAC 주소등록을 해줘야 통신사 와이파이가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MAC 주소등록은 휴대폰의 정보란에 다 기재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오늘 기가막힌 경험을 하고 왔습니다.



.
.
.
.


114에 전화를 시도했습니다.


(기본멘트후)


본인 : MAC 주소등록이 114로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확인차 전화드렸습니다.
상담원 : MAC 주소등록에 대한것은 확인후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
.


10분후 전화가 왔습니다.



상담원 : MAC 주소등록은 애플 제품 이외에는 센터/대리점을 이용하셔야만 가능합니다.

본인 : 네? ;;



기가막혀서 그냥 아 네 하고 전화 끊었습니다.



애플 아이폰 이외에는 MAC 주소등록이 불가능 하다는 경우.

여러분은 어떻게 받아들여지시나요?
MAC 가 제한이 걸린것도 아닌데 왜일까요?

게다가 왜 아이폰만 될까요?



결국 SK 텔레콤 공식 트위터로 민원을 제기했고, 상담사는 다시 저에게 전화해서 진빠지게 저한테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등록가능한 시간까지 설명을 받았습니다.



흔히 말하는 '역관광' 의 사례죠. 아주 그냥 앓던 이가 빠지던것 마냥 시원하더랍니다.


죄송하다는 말은 최소 한 5번은 들은것 같습니다. 누굴 호구로 보나 싶은 생각도 들고 말이죠. 
어디서 고객한테 알지도 못하는걸 아는척 했다가 개털리고, 엄연한 거짓말이나 다름없으니까요.


게다가 애플제품은 넘버가 어떻다는둥. 하지만 전 애플 아이폰 안써봐서 모릅니다.

그렇다고 해서 MAC 주소도 못보는것도 아닙니다.




HD2 사용하던 시절에 '용산 고객센터' 까지 가서 MAC 수동등록을 했고, 이것저것 물어본 기억이 있었으니까요.
정책이 막 변경되던 시점이었습니다.



결국 SK 텔레콤의 상담원들 조차도 정책변경된지 1년 반이 다되가는데,
MAC 주소등록에 대해 왈가왈부 한 꼴이었습니다.

알고보니 SK 는 상담사들이 "외주" 라서 상담센터마다 정책도 다르고 가이드라인도 개판이라는 겁니다.



게다가 T 와이파이가 노트북도 허용하던 시절에 거의 "상담사의 재량" 으로 해결이 되었다는 주변 지인분들의 말을 조합하니 정말 더 어처구니가 없는 임기응변이더랍니다. 실제로 경험한 분도 계시구요.

정책조차 가변적으로 해결이 되었다는 말이 입증 된 셈입니다. 교육조차도 똑바로 안된것이지요.



아이폰 만 된다는 드립치는 114 상담원편은 여기까지 하고 결국 매장 찾아갔습니다.


.
.
.




[ SK 텔레콤 공식지정 종각 스마트대리점 ( 02 722 8010 ) 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또 기가막힌 경험을 하고 왔습니다. ]



본인 : MAC 주소 등록하러 왔는데요.


직원 1 : 예? M.....?


본인 : MAC 주소 등록이요. 와이파이 되게하는거요.


직원 2 : 예 잠시만요... 어디다가 문의하셨죠?


본인 : SK 텔레콤 공식 트위터요.


직원 3 : 그거. 저희가 하는쪽이 아닌데요. 센터 가셔야되요.


.
.
.


대리점 갔더니 센터 가라고 '엉덩이 의자에 딱붙이고 나가라는듯이 손가락질 하는 직원'

분명히 MAC 주소 등록시간은 아침 9시 - 저녁 6시인건 안내도 받았지만, 시간 지나서 접수가 늦어지면 다음날 처리해주는것이 일반적인 관례이고 이것을 SK 텔레콤 용산 고객센터에서 '공휴일이 끼었을 경우에 처리한 경우' 가 바로 제가 겪었던 일이었기에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헌데, 상담사에게 안내 받아서 간 공식 대리점 마저도 거절. 센터가서 하라고 변명.


상담사 -> 대리점 -> 센터 로 이어지는 낙장불입 일처리. 동사무소 구청도 아니고 돈받아먹는 통신사들이 고객이 왔는데 일어서지도 않고 나가라는 식으로 다른데 알려주고 처리하는 빌어먹을 예절.


분명 SK 텔레콤에 물어보고 온건데, 열불나서 매장찍고 SK텔레콤 트위터에 또! 민원제기 했습니다.



이쯤되면 , 슬슬 진상고객 되겠죠.



.
.
.


본인 : 대리점을 갔는데 자기네가 하는거 아니라고 거절해버립니다. 도데체 왜이럽니까. 공식대리점 간판을 믿고가도 거절하는건 도데체 무슨 심보인지요. 정식 고객센터 내방해야됩니까?

답변 : 대리점측에서 OMD 단말 업무처리에 대해 정확한 인지를 못한것 같습니다.



.
.
.



... 그걸 변명이라고 합니까. 그것도 SK 텔레콤 공식 대리점에서요?



일반대리점 차고 넘쳐나는 세상에서 공식 대리점에서 직원들이 교육도 못받았다는마냥 멍때리는 얼굴로 나가라고 하는데 그게 어딜봐서 단말교육, 엉덩이 떼지도 않고 나가라고 손가락질 하는 그딴 예절버릇.

싸가지가 아주 바가지더랍니다. 대리점이 그따구인데 일 처리는 안봐도 비디오입니다.


너무나도 기가막혀서 할말을 잃었습니다. 수입폰은 와이파이도 맘대로 못쓰다 못해 '월차' 내서 MAC 주소 등록하라는 꼴 뿐입니다. 고작 고객센터나 전산을 통해서 오뚜기 3분요리마냥 처리가 되는것을 이렇게나 필요없는 민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저만 진상고객으로 등록되서 억울함은 하늘을 찌르고 있지요. 하지만 누가 알아줍니까.




"외산폰 산 니 잘못이다." 라는 개소리만 안돌아오면 다행이죠.



그럼 국내폰 퀼리티 똑바로 만들던가요. 이런 개고생 하기 싫으니까요.


내가 맘에 들어하는 스펙과 디자인의 휴대폰을 사고,
나라에서 제도를 시행하는데 왜 이따구로 통신사와 씨름해야됩니까?


.
.
.




자급제도도 만들어진 세상. 자급제도를 이행하는 SKT .
그런데 실상은 MAC 주소등록조차도 나몰라라 떠넘기기 식의 114행정과 대리점의 행태.

심지어 대리점 예절교육조차도 똑바로 안되어있는 이 무례함과 불쾌함.


크게 실망했습니다. 두번다시는 SK 텔레콤과 싸울일이 없길 바랍니다.



by 斑鳩 | 2012/05/30 01:49 | Realistic inside | 트랙백 | 덧글(15)

트랙백 주소 : http://linecrows.egloos.com/tb/286908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썸바디 at 2012/05/30 01:57
제가 작년에 넥서스원에 SKT유심을 꼽으니 와이파이존을 못 쓰더군요 그래서 문의해보니 '지점'을 방문해서 등록하라고 했습니다. 저 상담원이나 대리점 직원이나 제대로 교육을 못 받았네요
Commented by 斑鳩 at 2012/05/30 01:59
트위터에는 지점이나 대리점을 통해 방문하라고 5번정도 안내를 받았는데, 그것조차도 완전히 꼬여먹는 경우군요.
Commented by 썸바디 at 2012/05/30 02:05
솔직히 말씀드리면 이 글을 보면서 "원래 지점만 되는데 열내시네" 싶었는데 상담원, 대리점 뿐만 아니라 트위터에서도 그렇게 답변해줬다니 이건 좀 까여야 겠네요 그리고 SKT 지점은 한국통신 시절 KT의 전화국이 현 지점이 된것과는 달리 별로 많지도 않고요. KT는 예전에 홈페이지에서 맥 등록이 가능했던걸로 아는데(현재는 모르겠네요) 대체 왜 맥 등록을 지점까지 가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결국 귀차니즘 덕분에 1년 가까이 등록도 안하고 그냥 썼네요
Commented by 斑鳩 at 2012/05/30 02:10
공식 트위터의 답변은 이러했습니다.


0. 현재 애플제품및 모든 휴대폰의 MAC 등록은 대리 점 및 지점에서만 가능합니다.

1. MAC 주소등록은 단말구분없이 지점 / 대리점을 통해서만 가능한것이 맞습니다.

2. MAC 주소등록은 상담사의 재량으로 처리될 수 없습니다.

3. 대리점측에서 모르는것은 OMD 단말 업무처리에 대해 정확한 인지를 못했습니다. 해당 대리점 측으로 피드백 하겠습니다.


... 떠넘기기와 모르쇠. 기가막혀 죽을짓입니다. 티월드에서 분명히 MAC 등록이 가능했던 옛 시절이 있었는데 왜 이렇게 되나 모르겠네요.
Commented by 잡가스 at 2012/05/30 20:22
[결론 : 장사하기 싫어요. 돈주세요 호갱님 징징.]
Commented by 斑鳩 at 2012/06/04 01:03
아주 화끈하게 데였네요.
Commented by Ryunan at 2012/05/30 22:31
왜 열받았었나 했었는데 이런 어처구니없는 일이 있었군. 그 직영대리점 클레임은 제대로 걸었던 것 같은데 '정확한 인지를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후의 사후처리를 어떻게 해 줬는지 궁금함. 그냥 고객님 죄송합니다. 불편함 없도록 하겠습니다 라는 립서비스로 끝난건지 아니면 확실하게 처리를 해준건지.
Commented by 斑鳩 at 2012/06/04 01:03
SKT 이정도까지 갈줄 몰랐는데, 역시 당하고 보니 정말 장난 아니더라.

겪어봤으니 나도 이제 진상호갱 되겠지.
Commented by tp at 2012/06/04 09:05
할꺼면 확실하게 하던가. 이건 뭐 고객이 발로 뛰어야 되는 입장-_-
Commented by 斑鳩 at 2012/06/04 20:42
skt 가 올레 마케팅좀 도와줬음.
Commented by 김정수 at 2012/07/19 11:40
이런일이 비일비재 하군요..
저도 동일한 상황을 겪어서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고 들어왔는데,
역시 대리점 과 지점은 떠넘기기 바쁜 현실.
114는 무조건 친절히는 하지만 정확한 정보가 없는 곳이 더군요.
Commented by 斑鳩 at 2012/09/21 13:56
OEM 단말교육이 제데로 안되있는건데, 이걸 역으로 이용해서 여긴 이것도 모릅니까? 하고 역으로 따지고 나오면 됩니다.

어쨌든 대리점은 서비스정신이 우선이니까요.
Commented by 애송이 at 2012/09/21 12:10
저도 수입폰을 구하려고 하는데 (이번에 나온 htc 8x) 그럼 위에 단말기 자급제 처럼이라면 폰만 가지고 통신사 가면 개통이 가능하다고 말씀하시는 거죠? 이번에 새로 나온 국내 폰들은 정말 비싸게 나오네요... 가격뿐아니라 디자인도 젊은 사람들이 사용하기에는 불편할정도로 아저씨 스러운데 말이죠
Commented by 斑鳩 at 2012/09/21 13:56
공식대리점에서 T-WIFI 를 쓰기 위해서 신청하러 왔다 하시고 OEM 단말 신청서를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MAC 주소를 적으라고 하는데요 , 핸드폰의 옵션에서 기기정보란을 보시면 MAC 주소가 적혀있습니다. 그걸 등록해달라고 하면 최대 반나절 이내로 T-WIFI 사용이 가능합니다,
Commented by ss at 2015/12/22 18:14
저도 오늘 같은 문제로 안내전화 받고, 와이파이 등록이 가능한 대리점 주소와 전화번호가 왔는데요,,
주소url은 접속 불가이고, 전화는 받지 않아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저도 반차내고 센터 가려구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





이 블로그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斑鳩